코끝 귀연골이랑 묶은 거 제거한 지 딱 한달짼데..
콧구멍 모양이 수술했을때처럼 아직도 위아래로 길쭉하네요.. 제거하고 일주일 뒤에 콧구멍 모양이 그대로길래 병원 가서 묶은 거 안 푼거 아니냐고 그랬었는데.. 실장이랑 간호사들이 묶은 거 다 풀었다고.. 귀연골이랑 같이 묶어놓는데 귀연골 띄면서 그것만 묶어놀 수가 없단식으로 말했었거든요.. 그런데 제거수술 끝났을 때 실장이 콧구멍이 전처럼 퍼질까봐 모아놓은 건 납뒀다.. 이랬어서 그럼 그건 무슨 소리냐고 물어봤더니 그건 뭐 어쩌고 저쩌고.. 암튼 안에 실 같은 거 남아있는 건 없다고 하더군요.. 그리고 연골은 원래 자기 자리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어서 돌아갈거라고.. 의사한테도 물어봤는데 성의없이 제거했다는 말만.. ㅡㅡ
아무튼 그래서 돌아왔었는데요.. 풀었다고 하는데 뭐라고 할 수가 있나요.. 병원 말이 연골 묶은 실은 제거했는데 따로 모은 걸 재배치는 안 했단 말인 것 같은데 맞나요?
수술 11일째 제거하긴 했지만 제거하고 연골 묶었던 게 혹시나 유착될까봐 가끔 코끝도 꾹꾹 눌러주고 코 마사지도 하는데 콧구멍이 아직 길쭉해요.. 콧구멍 크기도 오른쪽이 더 크고요.. 콧구멍도 작아져서 이상해요.. 나아지겠지 나아지겠지 하다가 방금 어떤 분 제거했다고 했었는데 제대로 안해줬었단 글 보고서는 괜시리 또 불안해져서요..
이 넘의 콧구멍 모양은 언제 돌아올지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