네이버에서 퍼왔습니다.
전 6일째인데..멍 때문에 넘 고민이 많아서 뒤지다가...다른 님들도 알아두시면 좋을듯 해서요...
전 오늘 소고기까지 붙여봤는데...아직은 잘모르겠네요..
멍 빨리 없애는 법
(증상을 덜어주려면)
*재빠리 얼음으로 압박한다.
방금 멍이 들었다면 즉시 7분간 젖은 수건으로 얼음을 싸서 눌러준다. 이것은 혈관에서 혈액이 빠져 나오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멍이 생기는 것을 줄일 수 있다.
*멍든 팔 도는 다리를 심장보다 위로 올린다.
심장보다 높게 멍든 팔을 올려주면 손상부위 피기 저류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.
*따뜻하게 감싸준다.
하루내지 이틀이 지난 후라면 따뜻한 수건을 대준다. 이는 조직내로 빠져나온 적혈구가 분산되도록 도와주는 것이다. 약 20분간 따뜻한 천을 대고 있으면 까맣게 된 피부색이 빨리 사라진다.
*산화아연이 첨가된 연고를 바른다.
절대 붕대로 감지 말고 산화 아연이 첨가된 연고를 멍든 곳에 바르면 방어막을 형성해서 치유를 촉진시킨다. 경구제 혹은 도포제 모두 상처치유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.
* 비타민C 크림을 사용한다.
비타민C 크림은 피부 깊숙히 스며들어 피부를 지지하는 결제조직의 생성을 도와 멍이 잘드는 것을 예방해준다.
*비타민C를 복용한다
매일 비타민 C 500-1000mg 을 복용하는 것이 피부 결제조직의 형성에 도움을 주고 혈관이 약해지는것을 막을 수 있다. 관절염 치료 때문에 아스피린이나 스테로이드를 복용하고 있다면 비타민C는복용은 특히 중요하다. 관절염이 있으면 비타민C가 감소하고 또한 아스피린이나 스테로이드를 복용함으로서 체네 비타민C를 감소시킬 수 있다. 이러한 경우 비타민C를 복용하면 멍이 감소하는 것을 볼 수 있다. 그러나 비타민C를 과량 복용하기 전에는 의사와 상의해야 한다.